Friday, March 22, 2013

Tecca: The wrong retweet could land a South Korean 7 years of jail time #박정근 #번역

http://www.tecca.com/news/2012/02/02/prison-time-for-tweeting-south-korea/

한국에서는 리트윗 잘못 하면 7년 징역

북한 체제를 반대하는 사람, 조롱 목적으로 리트윗했다고 구속

누군가의 글을 트위터 같은 SNS에 인용했다는 이유만으로 감옥살이를 할 수 있을까요? 미국에서는 아닐 겁니다. 하지만 엄연히 민주국가인 대한민국에서는, 북한의 공식 트위터 계정 @uriminzok의 글을 리트윗했다는 이유만으로 만 24세 청년이 최대 7년 징역의 위기를 맞았습니다. 

박정근 씨가 속한 사회당은 북한에 매우 비판적입니다. 박씨는 북한 글을 풍자 의도로 리트윗했다고 했고요, 그가 아무리 북한을 조롱하려는 의도였다고 해도 한국 정부는 그걸 농담으로 받아들이지 않는군요.

남북한은 2차 세계대전 후 분단되어 수십년 째 매우 적대적인 관계입니다. 그래서 한국 정부는 북한 트위터 계정을 북한 체제 선전으로 간주하고 국내에서 접속을 금지했습니다. 한국 법에 따르면 북한 찬양 발언은 최대 7년 징역으로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국제앰네스티도 이에 개입해 박정근 씨 기소 철회를 요구하며, 이 사건이 전적으로 말도 안 된다고 성토했습니다.

국제앰네스티 샘 자리피 아태국장은 "이는 국가안보 문제가 아니라, 한국 정부가 풍자를 전혀 이해하지 못한 슬픈 사건"이라고 꼬집었습니다.

 

참고

http://thenextweb.com/asia/2012/02/02/south-korean-man-faces-jail-for-retweet...

/번역: @gocherryJ

No comments:

Post a Comment